Treavel

주변여행지

핑크뮬리

펜션에서 200미터 거리에 사진찍기 좋은 핑크뮬리가 있습니다. 흔히 핑크 뮬리라고도 불리며, 본래는 미국의 서부나 중부의 따뜻한 지역의 평야에서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전세계적으로 흔히 조경용으로 식재된다.

엑스포공원

원예치료관, 잔디광장, 식물/곤충 생태학교, 주제 영상관, 숲속의 곤충마을, 황금박쥐 전시관, 나비/곤충 생태관, 나비곤충표본과 화석전시관, 민물고기 과학관, 나비랜드 놀이동산, 습지 학습장 등 무려 11개 상시 전시관과 테마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돌머리 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1Km, 너비 70m로 석성리 석두마을 서쪽 끝에 있다. 바닷물이 맑고 수심이 얕으며 해변 뒤편에 울창한 곰솔숲이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조수 간만의 차가 심한 편이라 썰물 때를 대비하여 해변가에 인공 해수풀장을 마련해 놓았다. 원두막·야영장·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해수욕장 개장은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자연생태공원

전라남도 함평에 생태체험 학습공간으로 만들어진 공원이다. 주차장에서 생태공원으로 향하는 1km 거리에는 고철과 폐품으로 만들어진 정크아트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공원내에 이르면 나비·곤충·애벌레 생태관 등 7개의 전시실과 장미원·우리꽃생태학습장·수서곤충관찰학습장 등 16개의 관람시설, 전망대·벽천폭포 및 노천폭포 등 9개의 편의시설, 취사장·캠프파이어장 등이 갖추어진 청소년 야영장과 미니동물원, 놀이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꽃무릇공원

함평 해보면 용천사 주변에 위치한 꽃무릇공원은 위락지가 아닌 관광지, 자연생태 체험장이다. 공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용천사 주변의 숲속에는 꽃무릇이 지천으로 피어 있어 국내 최대의 자생 군락지를 이루고 있다. 꽃무릇은 9~10월에 만개하는데 가장 화려한 시기인 9월 중순경에는 꽃무릇축제가 열린다. 꽃무릇은 붉은색 꽃으로 마치 공원 천지가 홍색치마를 두른 듯한 장관을 이루는데 우리나라 100경 중 48경에 선정된 꽃이기도 하다.

해수찜

해수탕은 바닷가 곳곳에 있어 즐기는 사람도 많고 아는 사람들도 많지만 해수찜은 생소하다. 해수찜은 서해안 남부 지역의 독특한 건강요법으로, 데워진 탕에다 몸을 담그는 일반적인 목욕 방법과는 달리 데워진 해수로 수건을 적신 후 몸에 얹어 그 효과를 체험하는 것이다. 먼저 바닷물을 끌어들여 탕을 채운다. 그 후 장작으로 시뻘겋게 달군 유황 약돌을 탕에 넣어 물을 데우는데 이때 약돌뿐만 아니라 쑥 한 다발, 숯 한 삽을 같이 넣고 가마니로 그 위를 덮어 준다. 잠시 지나면 물이 뜨겁게 데워지는데 그 물에다 수건을 담궈 적신 후 몸에 얹기를 반복하면 된다.

객실 미리보기